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유용한 팁

식초를 활용한 세척 꿀팁들과 곳곳에서 나는 쉰내 확실한 제거방법

by 냥이의 꿈 2022. 6. 19.
728x90
반응형

 

기온이 점차 올라가면서 각종 미생물들이 활발한 시기가 되어서 인지 옷이며 행주며 집안 곳곳에서 쉰내가 폴폴 풍깁니다.

 

이럴 때 집에 있는 식초하나로 이 모든 냄새를 제거할 수 있고 미생물들을 억제해 줄수 있어 청결한 주방, 청결한 화장실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땀으로 인해 쉰내가 풀풀나는 티셔츠들, 특히 프린트들이 되어있는 티셔츠들, 재질 때문에 삶지 못하는 속옷종류들도 식초 하나면 쉰내 하나도 안나게 관리할 수 있어 제가 항상 사용하는 식초만으로 사용하는 청소와 세척 꿀팁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식초는 시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양조식초를 활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미지출처:pixabay

식초가 과연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길래 이렇게 다양한 역할을 하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항균성이 매우 강하다: 식초의 주성분은 초산입니다. 초산은 살균 및 해독작용을 하며 탄소를 함유하고 있는 유기산입니다. 이러한 성질로 인해 항균작용이 뛰어나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므로 미생물의 번식으로 인해 나는 쉰내의 냄새 요인을 제거 하는 데 아주 탁월합니다.

 

식초의 이러한 성질로 인해 습기가 많은 집안곳곳에 번식 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활용해 주면 아주 탁월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pixabay

그럼 지금부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식초 활용법입니다.

행주 쉰내 제거와 살균소독: 행주를 자주 자주 삶아줘야 하는데 바쁘다보면 그러지 못하다 보면 요즘 같은 날씨에는 쉽게 쉰내가 나게 됩니다. 이럴 때 활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스텐그릇을 준비합니다

▶스텐그릇에 뜨거운 물을 반정도 부어줍니다.

▶뜨거운 물에 식초를 소주잔 1/2컵 정도 부어줍니다.

▶식초를 탄 뜨거운 물에 쉰내 폴폴 나는 행주를 5분정도 담궈놓습니다.

▶담궈놓았던 행주를 조물 조물 해줍니다.

▶그리고 맑은 물로 여러번 헹구어 줍니다.

▶그러면 쉰내 없는 오히려 막 삶아서 말린듯한 청결한 향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하면 행주세척은 끝났습니다.

 

[수세미 세척도 한번에...]

▶그리고 행주를 담궜던 식초물에 이번에는 수세미를 담궈놓습니다.

▶수세미도 항상 젖어 있다 보니 미생물 번식하기에 아주 최적의 장소입니다.

▶그러니 수세미 또한 행주를 담궈줄 때 그 물을 버리지말고 담궈주면 좋겠지요.

▶이렇게 식초물에 수세미 또한 5분~10분정도 담궈두었다 맑은 물에 세척해서 물기를 빼 놓으면 됩니다.

 

 

씽크대에 물때 제거에 탁월합니다.

씽크대나 식기 건조대 ,세면대와 같이 매일 물이 닿는 곳은 하얗게 물때가 끼게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매번 닦고 씻고 하는데도 어느덧 보면 자리한 하얀 물때...

그런 물때를 보면 어떻게든 지워볼려고 아무리 해도 절대 지워지지가 않는 경험들을 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 하얀 물때는 알칼리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강한 산성을 띤 식초나 구연산에는 아주 약하다는 사실을 알면 드라마틱하게 청소가 된답니다.

힘 하나 들이지 않고도 아주 마법처럼 깨끗해지는 경험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청소하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플라스틱볼(아무그릇이나 괜찮습니다)에 식초원액을 그대로 붓습니다.

(저는 가격이 가장 저렴한 양조식초를 활용합니다.)

부드러운 수세미에 식초를 묻혀 하얀 물때가 있는 곳을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힘 하나 들이지 않았는데 그냥 물때가 제거 됩니다

그렇게 문질러 준 후 깨끗한 물로 한번더 닦아주면 청소 끝~~ 아주 깨끗해진 씽크대를 보실 수가 있으실겁니다.

뽀드득 뽀드득 소리까지 나고 덤으로 반짝 반짝 광까지 게다가 살균소독까지 한번에 된답니다.

 

 

프린트가 있는 티셔츠나 삶을 수 없는 소재로 된 속옷 세척법:

세척법이란게 따로 없습니다.

①프린트가 있는 티셔츠외...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손 세탁시 활용 방법

먼저 티셔츠 같은 옷들은 일단 물에 적신 후 세제를 사용해 깨끗히 세척을 해준 후 한번 헹궈줍니다. 그리고 난 후,대야에 물을 붓고 식초를 약간 부어준 후 식초가 잘 스며들수 있도록 옷을 조물 조물 해준 후, 10분 정도 담궈줍니다 그리고 다시 조물 조물 해준 후 깨끗한 물에 헹궈준 후 말려주시면 됩니다.

 

매스컴에서 알려준 상식들로 인해 아시는 분도 많으시겠지만, 행굼시에 식초 몇방울을 떨어뜨려주면 옷에 남아있는 세제 찌꺼기를 아주 깨끗하게 분해해 준다는 사실입니다.

식초를 활용함으로써 쉰내도 잡고 옷에 남는 잔여 세제 찌꺼기까지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습니다.

 

 

두번째...세탁기 사용시 활용 방법

세탁기에서 쉰내나는 옷 세탁시 먼저 쉰내나는 옷들을 세탁기에 넣은 후, 세제통에 세제를 일정량 넣고 섬유유연제 를 담는 곳에 세탁후 옷에서 유연제 향기가 나기를 원하신다면 유연제를 먼저 넣어 준 후, 식초 몇방울을 거기에 좀 떨어뜨려 주시고, 유연제 향기가 나는걸 원치 않으신다면 유연제는 넣지 마시고 식초 몇방울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세탁기로 세탁을 해보세요 그럼 쉰내없는 세탁이 가능하게 됩니다.

 

②삶지 못하는 소재의 속옷류

일단 물에 적신 후 세제를 사용해 깨끗히 세척을 해준 후 한번 헹궈줍니다. 그리고 대야나 세면대에 물을 받은 후 식초를 약간 부어준 후 손으로 조물 조물 씻어준 후 맑은 물에 여러번 헹구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말려주시면 쉰내 없는 속옷의 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pixabay

매번 쉰내 나는 티셔츠나 속옷을 이렇게 식초를 활용해서 세탁해주고 나서 부터는 세탁후 건조가 끝난 옷에서 더이상 쉰내를 맡을 일이 없게 되었습니다. 쉰내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이방법으로 한번 해보세요. 강추 합니다.

 

 

이미지출처:pixabay

 

앞으로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럼 땀에 절은 옷에서 나는 쉰내 아 물론 건조기가 있으신 분들은 건조기로 해주면 냄새를 잡을 수는 있을겁니다.

하지만 저처럼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는 가정에서는 식초로 간단하게 쉰내를 잡아 보심 어떠실까요?

그리고 씽크대나 화장실의 물때도 식초로 아주 청결하고 반짝 반짝 광나게 유지해 보심 어떠실까요?

 

오늘은 평소에 가격도 아주 저렴한 식초를 활용하여 집안 곳곳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저만의 비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여기까지 함께 해주신 분들 시원한 날들 되시고 행복 가득한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