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후기

노브랜드제품 전장김 먹어본 후기

by 냥이의 꿈 2022. 7. 13.
728x90
반응형

 

며칠 전 오빠랑 올케언니가 잘 챙겨 먹으라고 챙겨주고 간 노브랜드 제품인 전장김에 대해

후기를 올려 보고자 합니다.

 

평소에 노브랜드 매장을 지나쳐 가기만 했지 직접 사보지는 않았던 지라

이번 기회에 노브랜드 제품을 접할 수 있게 되었으니 어떤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언제 부턴가 노브랜드라는 노란색 브랜드가 길거리며 마트에서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잠시 노브랜드의 시작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곳곳에 Tip을 남겨 놓았습니다 몇 개가 있을까요 ? 찾아보는 재미도 솔솔 하실겁니다 ^^)

 

[노브랜드의 시작]

노브랜드는 2015년 4월 부터 이마트에서 설립한 자체 브랜드이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 주도하에
계획된 자체 브랜드로서 2016년 11월 기준 약 800여개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in 위키백과)

 

현재는 노브랜드 제품이 1000여개이상 된다고 합니다.

이젠 우리 생활속 소비상품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 가 보겠습니다.

다른 브랜드 김에 비해 그 맛과 품질적인 면에서 어떠한지 무척 궁금합니다.

지금 부터 저랑 노브랜드 제품인 전장김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브랜드의 시그니처 색상인 노란색이 아주 선명하게 보입니다.

봉투를 잘라 보았습니다. 가격은 20g * 5 개가 현재가 기준 4,380원입니다.

가격은 타 브랜드 김과 비교해보니 가격면에서는 비슷합니다.

안에 5봉지가 들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2022년 10월 14일까지라고 적혀있습니다.

제조한 날짜는 2022년 4월 15일 그러니까 유통기한은 제조일로 부터 6개월 정도 됩니다.

김 51% (국산 100%)라고 씌여 있습니다.

No Brand는 이마트의 상표입니다 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번에야 그걸 알았네요 ㅎㅎ

세상에 대해 참 무심하게 살았었네요.

일단 안쪽에 들어 있는 김을 한 입 크기로 잘라 통에 담아 보았습니다.

다른 브랜드의 김에 비해 얇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김 자를 때 김가루가 사방으로 튀는걸 하나도 안튀게 그리고 기름 1도 안묻게 자르는 팁을 일전에 올려 드렸었는데요 혹시 안보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 하시면 되세요~^^

 

조미김 김가루나 기름 손에 안묻히고 자르고 보관하는 꿀팁

창문 밖으로 바로 보이는 나뭇잎이 날이 갈수록 점점 더 커지고 무성해지고 있네요 너무 커져서 밖이 잘 안보일 정도예요 좋은 점은 자연이 만들어준 자동 블라인드가 되어준다는 거네요 안좋

khyang3120.tistory.com

 

위 블로그 글처럼 김을 아주 깔끔하게 잘라서 김통에 담아주었습니다.

Tip :김 통 뚜껑에 김에 동봉된 실리카 겔을 붙여 주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김통에 붙어있는 실리카 겔은 다른 실리카 겔을 이미 붙여둔 것입니다.

이렇게 김 통 뚜껑에 실리카 겔을 붙여두고 김을 보관하면 김통 속에 있는 김을 다 먹을 때 까지 바삭한 식감의 김을 드실 수 있습니다.

Tip :김에서 나온 실리카 겔은 다음에 사용하기 위해 따로 모아두었습니다.

가루 양념통 뚜껑에다가도 붙여두고 쓰면 가루 양념들이 굳는 걸 막아줍니다.

그 외에도 신발장이나 옷장같이 방습이 필요한 곳에 활용하면 좋아서 이렇게 모아두었다가 활용합니다.

자 그럼 한번 따끈한 밥이랑 먹어볼까요?

식감이나 맛이 어떤지 너무 궁금합니다.

그냥 밥 한숟가락에 김을 한장 올려서 먼저 먹어 보았습니다.

다른 브랜드의 김에 비해 살짝 싱거운 느낌... 그리고 살짝 얇다는 느낌...

그래서 일단 밥하고 김 만으론 좀 싱겁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는 김치를 조금 밥위에 올려서 김을 한 장 올려 싸 먹어 보았습니다.

이 맛 입니다 ~~~^^

간도 딱 맞습니다.

 

♣노브랜드 제품인 전장김에 대한 저의 솔직한 평♣

가격은 타 브랜드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노브랜드라 하면 가격면에서 좀 더 저렴하다는 인식이라 그런지 가격면에서 그다지 장점으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김자체가 좀 얇은 편입니다. (식감은 괜찮았습니다.)

맛이 좀 싱거운 편입니다.(밥이랑 같이 먹기에는 싱거운 편입니다... 다른 조미김에 비해...술 안주로 그냥 맨입에 먹기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Tip ▶이 김처럼 살짝 싱거운 김을 사신 경우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밥 한 숟가락에 김치 한 조각 얹어 그 위에 김 한장 올려서 드셔 보세요 고소한 김이랑 맛있는 김치랑 잘 어우러져 한 맛 더 난답니다.

 

 

이상으로 노브랜드 제품인 전장김에 대한 저의 솔직 담백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였습니다.~^^

 

아참 그냥 끝내면 섭섭하지요~ 서두에 곳곳에 남겨둔 Tip을 찾으셨나요 총 몇 개였을까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