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후기

안동제비원 재래식 전통된장 정말 구수하고 맛있어요

by 냥이의 꿈 2022. 7. 21.
728x90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중에 된장찌개가 있습니다.

된장찌개의 맛은 아시다시피 주재료인 된장이 좌우하게 된다고 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얼마전에 올린 감자 된장찌개를 끓인 글에 이웃님이 댓글을 달아주셨었는데요...

 

맛있는 된장이 없다는 댓글이였습니다.

그래서 마트에서 재래식 된장을 구입하시면 된다고 답글을 달아드렸었는데요.

▶▶'구수하고 맛있는 감자된장찌개' 글을 참고 하시려면 아래 제가 올렸던 블로그 링크

달아 두겠습니다.

 

몇년 전에 홈쇼핑에서 사놓고 쓰고 있는 맛이 꽤 괜찮은 전통 된장이 있다는 걸 뒤늦게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전통 재래식 된장을 찾고 계신분들을 위해 제가 오랫동안 쓰면서 아주 만족하고 있는 재래식

된장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목에서도 아실 수있듯이 안동 제비원에서 만든 최명희 명인(제 51호)이 만든 전통된장입니다.

제가 이 된장을 만나기 전까지 맛있는 된장을 구할 수가 없어 많이 찾고 있었더랬습니다.

어떻게 하면 된장찌개를 끓였을 때 구수하면서 깊은 맛이 나는 그런 된장을 구할 수 있을까 인터넷 검색도

해보고 또 구매도 해보고 했지만 사서 끓여 보면 그 다지 만족 스럽질 못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내가 끓인 된장이 내 솜씨 때문이 아니라 된장탓으로 매번 돌리곤 했습니다.

아무리 맛있게 끓이려고 해도 시골밥상에서 느껴지는 깊은 맛이 나는 된장찌개 맛을 흉내 낼 수가 없었더랬습니다.

 

그렇게 찾던 중에 우연히 홈쇼핑을 보던 중에 명인이 만든 전통된장이라는 말에 웬지 믿음이 가서 구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하나를 개봉해서 바로 된장찌개를 끓여 보았습니다.

그나마 여태까지의 재래식 된장이라는 이름하에서 만났던 된장들 보다는 훨씬 깊은 맛이 나는 제가 원하는 된장에

가까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로는 이 된장만 고집하며 사용중입니다.

가끔 시골에 계시는 지인께서 보내주시는 된장외에 사서 먹어야 하는 된장은 오직 요 된장만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을 다 써 본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동안 사서 써본 된장들 중에서는 시골에서 만든 된장과 가장 맛이 가깝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럼 제비원 전통된장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통방식 그대로 장을 담그는 '안동제비원'은 안동 김씨 계공랑공파 30대 종부의 손맛 그대로를 담았다고 합니다.

발효와 숙성이라는 긴 과정을 거쳐 깨끗한 곳에서 좋은 재료, 시간과 자연이 함께 만들어 낸 식품들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할머니에서 시어머니로 안동김씨 종부로 종갓집 고유의 가풍과 장류 제조기술을 전수받아 사랑과 정성으로 장을 만들어왔습니다. 처음의 뜻을 지켜 전통방식 그대로 정직하게 만들겠습니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 51호 안동김씨 계공랑공파 30대 종부 최명희

안동제비원

안동 김씨 종갓집 30대 종부이신 최명희 명인님께서 전통방식을 고수해 만드셨다고 하니 일단은 믿음이 갑니다.

무엇보다 사서 먹어보니 이만한 전통된장은 아직 만나보질 못했습니다.

이또한 저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구매시 참고 하셔요~!◆

내용량: 480g , 960g, 1kg, 3kg, 5kg 용량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성분 및 함량: 콩(대두:국내산) 85%, 천일염(국내산) 15%

♣유통기한:제조일로부터 1년 6개월

♣보관방법: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

 

♣가격대가 궁금하실 것 같아 검색해 보니...

960g 이 19500원입니다.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사두면 꽤 오래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몇년 전에 홈쇼핑에서 set로 구매해서 거의 다 먹고 한통 남은 것을 찍어보았습니다.

다 먹기 전에 더 주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알아보시기 편하시라고 링크도 함께 올려드립니다.

 

식품명인 최명희 안동제비원 전통된장 480g 960g 1kg 3kg 5kg

https://link.coupang.com/re/NONPROFITSDP?lptag=CFM33992388&pageKey=6348977298&itemId=13351386929&vendorItemId=80606434047

식품명인 최명희 안동제비원 전통된장 480g 960g 1kg 3kg 5kg

 

 

♣보관하실 때 참고 하셔요~!

상세 설명에는 된장을 밖에 두어도 된다고 하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더운 날씨에 밖에 두었더니 통자체가 부풀어 올라 터질 것 만 같아서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면서 사용중입니다. 만약 구매를 하시게 된다면 더운 여름철이므로 냉장보관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전통된장의 묘미인 메주콩이 보이시나요?

 

맛있는 된장을 보니 아무래도 내일은 구수하고 깊은 맛이 느껴지는 된장찌개를 보글 보글 끓여 먹어야 할까봅니다.

 

저처럼 맛있는 전통 된장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가까스로 만난 맛있는 전통 된장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혹시 보신적 있으실까요?

맛있는 장들이 가득 담겨있는 장독대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모습을요...

 

오늘 소개해드린 안동 제비원 전통된장이 바로 그런 장독에서 맛있게 발효가 된 된장을 푸욱 떠서 내오는 그런 맛을

느끼게 해줄 것 같습니다.

 

이 또한 지극히 제 개인 적인 소견임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제돈 내고 사서 먹어보고 맛있다고 느꼈기에 아직도 맛있는 전통된장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올려보았습니다.

 

맛있는 전통된장으로 구수하고 깊은 어머니의 손맛 같은 된장찌개 끓여 드셔 보심 어떠실까요? ㅎㅎ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