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뭘먹지?

기름 안튀게 돈까스 굽는 법

by 냥이의 꿈 2022. 5. 1.
728x90
반응형
 
 

바쁜하루가 또 시작되었네요

일어나서 늘상 하는 간단한 정리와

간단한 청소를 마치고

샤워로 개운함을 더하고

늘상 그렇듯이

또다시 하루의 일상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러다보니 늘상 다가오는 식사시간~!!

뭘 먹어야 하나????

그럴때마다 살아있음을 동시에 느낍니다

흠...그럼 오늘은 돈까스로 해볼까나

그렇지만 돈까스를 식당에서 사먹으면

뒷정리 걱정없이

맛있게 먹고 돈만 내고 나오면 그만이지만

집에서 만들어서 먹으려면

먹기전의 번거로움과

먹고난 후의 번거로움이

돈까스 먹는걸 꺼리게 만드는건 사실입니다

흠 인간은 생각의 동물이니까요

그래 짜내보자

좀더 덜 번거롭게

좀더 덜 손이 가게 하는 방법으로

맛있게 돈까스를 먹을 수 없을까?

그래서 나온게 냉동 돈까스~!!

그런데

문제는 요 냉동 돈까스를

기름에 튀기려면

남은 기름과 뱃속으로 유입될 엄청난 기름이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적은 기름으로 돈까스를

주변에 기름이 덜튀게 하면서 할 수있는 방법으로 해볼 생각입니다

그렇다 종이호일을 활용해보자

유**에서 생선구울때 팁으로 종이호일을 활용하는것을 볼수있으실겁니다

돈까스라고 못할쏘냐

해보자

그래서 종이호일을 활용하여 말그대로 구웠습니다

그리고 해냈습니다ㅋ ㅋ

[기름1도 안튀게 기름은 최대한 적게 돈까스 굽기]

준비물: 후라이팬, 종이호일, 냉동돈까스, 식용유, 돈까스소스

1.후라이팬을 준비해주세요

2.냉동 돈까스를 준비해주세요

TIP: 냉동 돈까스 보관방법:

돈까스를 보관할 때 종이호일을 활용해보세요

다들 이런경험이 있으실겁니다 마트에서 돈까스를

막 사왔을 때는 낱개 낱개 분리가 아주 잘 되다가도

막상 냉동실에 봉지채로 그대로 직행시켰다가

먹을려고 꺼내보면 돈까스가 한 몸이 되어 덩어리가 되어있는 것을

그때부터 요것을 해먹어 말어 하면서 고민하게 되지요

.

.

.

그래서 마트에서 사왔을 때

종이호일을 돈까스 크기만큼 잘라서 돈까스 사이사이에 끼워주면

돈까스를 다먹을 때까지 아주 기분좋게 해먹을 수가 있으실겁니다

이미 아시는 분도 많으시겠지만

혹시라도 아직 얼어붙은 돈까스와 사투중이시라면

요렇게 보관해서 드셔보세요~^^

3.종이호일을 돈까스를 넣고 반으로 접힐 만큼의 사이즈로 잘라서

후라이팬에 깔아준 후 식용유를 부어줍니다

식용유양은 처음엔 한스푼 정도만 넣어주었어요

4.그리고 냉동 돈까스를 올리고 종이호일을 그 위로 덮어줍니다

(그래야 기름의 자유분방함을 막을 수 있어요^^)

불세기는 저는 약불로 해주었어요

5.어느정도 되었다 싶을때 종이 호일째로 뒤집어줍니다

간간히 돈까스 주위로 식용유를 조금씩 둘러주었어요

돈까스가 앞뒤로 노르스름하게 잘 구워졌어요~^^

치즈 돈까스라 칼로는 잘 잘라지지 않아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자 돈까스를 굽고 난뒤 종이호일을 걷어내고 난 후의

후라이팬 모습이에요

아주 깨끗하죠~^^

기름 1도 안튀게 돈까스 바삭하게 굽기

미션 클리어 했습니다~~ㅋㅋ

그냥 끝내면 섭하죠~

그냥 밥을 먹어도 좋지만

TIP: 밥위에 깨소금솔솔, 맛소금솔솔, 참기름 한바퀴 휘리릭

해주면 더 꿀맛이랍니다

자 그럼 이제 맛나게 먹어볼까나~♬

ㅎㅎ 오늘도 요리인듯 아닌듯

돈까스가 완성되었어요

어찌됐건 오늘도 한끼가

요렇게 해결되었네요

그럼 된거죠~~ㅋㅋ

오늘도 부족한 글 예까지 읽어주신 님들~~

행복 가득한 날 되셔요~~^^

 

#기름안튀고바삭하고맛있는돈까스만들기       #초간단식사한끼       #자취생돈까스만들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