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뭘먹지?

훈제 오리 고기로 만든 맛있는 김치 볶음밥

by 냥이의 꿈 2022. 8. 7.
728x90
반응형

 

항상 울 집 냉동실에 떨어 질만 하면 들여 놓는 훈제 오리고기....

훈제 오리고기 한팩만 사서 넣어 놓으면 고기 생각 날때 마다 조금씩 꺼내서 바쁠땐 팬에다

구워먹고, 집에 두부가 있으면 김치와 들들 볶아서 두부에 곁들여 두부김치를 해먹어도 됩니다.

 

그리고 오늘 처럼 볶음밥이 땡길 땐 김치와 같이 볶아서 밥이랑 먹어도 아주 맛납니다.

오리 고기가 다른 육고기에 비해서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인지 다른 고기류 보다 오리고기는 특히 불향이 느껴지는 훈제 오리고기를

항상 떨어지지 않고 사놓고 시시때때로 요것 저것 해먹습니다.

 

훈제 오리 김치 볶음밥을 하기 전에...

먼저 오리고기가 얼마나 좋은 지 부터 알아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리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 성분

오리고기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칼슘, 철, 인, 그리고 비타민C와 B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오리고기의 칼로리는 100g당 134kcal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은 풍부하기 때문에 근 손실이 오기 쉬운 겨울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리고기의 효능

  1. 혈관 건강에 좋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우리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므로 동맥경화, 심근경색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2. 피부건강에 좋다:역시 오리고기에 들어있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성분이 피부노화를 억제하고 거칠어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3. 체중관리에 좋다:오리고기는 앞서 살펴 보았다시피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편에 속하므로 체중관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4. 독소배출에 좋다:오리고기는 우리 몸에 쌓인 미세먼지, 중금속, 유해물질, 독성물질 등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나쁜 물질들이 쌓이면 성인병의 위험과 신장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오리고기를 섭취해 줌으로써 해독작용을 통해 독소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5. 면역력 향상에 좋다:오리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비타민 성분들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외부세균으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자양강장에 좋다:오리고기가 보양식으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오리고기에 풍부한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성분들은 우리 몸에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주고 영양 보충을 해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활력과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빈혈예방에 좋다:오리고기에 철분은 돼지고기보다 2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철분 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빈혈, 가슴두근거림, 두통 과 같은 증상이 완화 개선되기 때문에 특히 여성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8. 피로회복에도 좋다:오리고기의 미네랄과 아미노산 성분은 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분해하고 배출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성피로가 있는 분들도 오리고기의 해독작용으로 인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9. 성장발육에도 좋다:성장기 어린이에게 오리고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오리고기에 함유되어있는 불포화지방산,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성분들이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성분이기 때문에 섭취하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리고기 섭취시 주의 할 점

오리의 차가운 성질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장이 약한 분들은 피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적당히 섭취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오리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은 되도록 적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껍질 보다 다리 고기나 가슴살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그럼 훈제 오리고기 김치 볶음밥을 만들어 볼까요? 참 훈제 오리고기는 칼로리가 일반 오리고기 보다는 높다고 합니다. 그래도 전 그냥 오리고기 보다 불맛이 느껴지는 훈제 오리고기가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칼로리보다는 맛에 양보하기로 했습니다. 혹시라도 칼로리가 낮은 걸 원하신다면 그냥 일반 오리고기를 사용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훈제 오리고기 김치 볶음밥◀◀◀

준비물

훈제 오리고기 한웅큼, 신 김치 한컵, 파 1/2대,

편선 마늘 한스푼, 고추기름, 올리고당, 간장, 굴소스,

치즈 한장, 참기름, 통깨

▶송송 썬 파 1/2대를 달궈준 팬에 넣고 고추기름 한스푼을 둘러 볶아주어 파기름을 내어줍니다.

▶편썰기 한 마늘 한스푼을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신김치를 같이 넣어 볶아줍니다.

▶올리고당 한스푼 넣어줍니다.

▶볶아진 재료를 한 쪽으로 몰아 놓고 간장 두스푼을 부어 바글바글 끓으면 재료와 함께 볶아줍니다.

▶훈제 오리고기를 넣어 볶아준 다음 밥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굴소스 한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밥을 골고루 펼쳐준 다음 불위에 잠시 둡니다 불 세기는 약하게 해줍니다. 그러면 밥이 적당히 눌러 붙어 맛있게 됩니다.

▶밥이 맛있게 살짝 눌러 붙을 동안 치즈 한장을 얹어줍니다.

▶참기름 한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골고루 맛있게 섞어준 후 불을 끕니다.

▶기호에 맞게 파슬리 가루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훈제 오리고기 김치 볶음밥 완성입니다~~^^

 

▶▶▶맛은 어떨까요?

오리고기는 쫄깃 쫄깃 하고 밥은 신김치랑 고소한 오리고기랑 잘 어우러진데다

볶음밥의 진수를 맛보기 위해 볶음밥 마지막에 불위에서 살짝 눌려서 인지

살짝 살짝 바삭거리는 것이 너무 맛있습니다.

 

오늘의 훈제 오리고기 김치 볶음밥도 성공입니다.

 

집에 혹시 먹다 남은 오리고기가 있으시다면 신김치를 넣어서 한번 해드셔보세요.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가 되어줄겁니다.

 

또 한번 우리 조상들의 지혜에 감사드립니다.

밥을 기름에 볶아 먹을 생각을 그것도 김치를 넣어 볶아먹을 생각을 하셨을까 생각해 봅니다.

어쩜 이런 맛있는 음식을 전해 주셨을까요.

 

감사합니다 조상님~~^^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