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초보도 키우기 쉬운 실내 정화 식물 스킨답서스와 호야

by 냥이의 꿈 2022. 4. 4.
728x90
반응형
728x90

금요일과 월요일의 느낌은 사뭇 다르다

일요일부터 시작되는 부담이 월요일 아침에는 그냥 그래 오늘도 시작이구나

그래 또 시작해보자

.

.

.

그렇게 또 월요일 아침을 열어본다

몇년간 나와 함께 해온

내 손길만을 기다리는

오직 나만을 바라보는

 

스킨이 호야.mp4
3.73MB

.

.

.

사시사철 푸르름으로 내곁을 지켜주는

고마운

스킨답서스 와 호야

그래 오늘도 잘 들 있었냐?

말을 걸어주며 베란다 난간에 매달아놓고

시원하게 물줄기 샤워를 시켜준다

많이 목말랐던건지 주는 족족 다 받아 마신다

.

.

.

초록이 참 예쁘다

 

스킨답서스와 호야는 내가 처음으로 만난 식물이다

식물과의 인연이 없어서 인지

나 한테 오는 식물은 족족 다 말라 죽었더랬다

 

인연이라기 보다는 사는게 바쁘다 보니

식물에 물주는 시기며 관심을 주지 못한게 가장 큰것 같다

 

그러다 친구의 권유로 스킨답서스와 호야를 들여서

몇년간 죽이지 않고 잘 살고 있다

 

물주는 시기는 화분의 흙이 마르면 주라는데

초보인 내가 그 시기를 알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나만의 방법으로 해봤는데

그 방법이 먹혔는지 몇년간 

우리집에서 잘 지내고 있다 ㅎㅎ


내가 쓰는 방법은 

잎이 두껍고 큰 식물은 10일에 한번

잎이 얇은 식물은 5일에 한번

물주는 시기를 정해두고 

달력에다 표시를 해두고 주고 있다

 

그렇게 하다보니

물주는 시기를 잊지도 않고

잘 키워가고 있다

 

초보라면 내가 쓰고 있는 이 방법도 

나름 괜찮은 방법인 것 같다


그래 오늘도 너희들을 보며 힘내보자~!!

 

 

 

#초보가키우기쉬운식물  #스킨답서스 #호야 #실내에서키우기쉬운식물

 

 

728x90
반응형

댓글